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bombombonnielee
집이 주는 안락함과 편안함
안녕하세요. 인테리어 디자이너로 15년 근무를 했다가 지금은 개인적으로 창업을 준비하고 있어요. 오랜 시간동안 해온 직업이라서 인테리어에 관련된 모든 일에는 관심이 많아요.
저희집은 24평의 복도식 아파트예요. 20평대 아파트지만 실평수는 18평입니다. 기존에 2번 이상의 간이 리모델링이 되어 있는 집이라서 크게 손 봐야할 곳은 없었어요.
직업이 직업이다 보니 디테일 도면까지 완벽하게 하고 공사를 해야 마음이 편했어요. 입주 날짜까지 기간이 길지 않아서 간략한 도면 작성과 스케치업으로 모델링을 해서 내부 구성을 했습니다.
#큰 틀 만들기
1.거실: 식탁이 메인이 되는 공간.
2.주방 :거실과 이어져 있는 구조의 공간 분리와 수납공간 만들기
3.침실 : 가구 배치로 수면을 위한 공간 만들기
4.게스트룸 : 방문하는 손님을 위한 간략한 공간
5.화장실 : 건식으로 사용하기 위해 욕조 삭제!
6.옷방 : 옷을 수납하고 화장을 할 수 있는 공간 만들기
현란한 꽃무늬 벽지!?
거실 Before&After
평범한 거실 모습입니다.
겉으로 보이는 마감재는 모두 철거를 하고 천장과 벽의 벽지 마감으로 진행하기로 했어요.
거실은 일반적으로 생각하는 거실과는 약간 다르게 꾸몄어요. 서재도 되고 레스토랑도 될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고 싶어서 한 가운데에 식탁을 배치했습니다.
바닥은 그레이 컬러로 바꾸고 기존에 가지고 있던 가구를 사용했어요. 가구들이 대부분 화이트 컬러라서 통일되게 벽면도 화이트로 진행을 했습니다.
거실 천장에 달린 씰링 팬은 예전부터 하고 싶었던 아이템인데, 국내엔 보편적으로 사용하지 않아 디자인이나 제품의 종류가 많지 않았어요. 그래서 해외 사이트인 이베이에서 구매해 설치 했습니다. 설치가 쉽지 않을 것 같았지만, 전기 사장님 덕분에 손쉽게 설치도하고 보강도 잘 해주셔서 걱정은 없었습니다.
꽃무늬 벽지의 2차 폭탄
거실 반대편에 있는 주방모습입니다. 주방과 거실의 공간 분리를 위해 아일랜드 테이블을 배치하고 답답함을 없애기 위해 상부장은 작게 배치 하기로 했어요.
그리고 기존의 타일을 모두 철거해 필요한 부분에만 다시 타일 시공을 하기로 했습니다.
원목과 화이트 컬러가 어우러진 주방이에요. 주방에 있는 싱크대와 아일랜드 테이블은 모두 주방 가구 공장에 직접 발주를 하고 진행 했어요. 사실 원하는 디자인에 괜찮은 가격대에 해주는 공장을 찾기 힘들어 직접 발품을 팔았습니다.
아일랜드 테이블은 합판으로 제작했어요. 일반 싱크 제작 공장에서는 합판으로 가구를 만들어 주거나 마감을 해주지 않아서 도장 작업은 집에서 직접 작업했습니다.
TIP. 인터넷으로 수성 스테인을 구매하고 2회 도장했어요. 이 때, 골고루 잘 펴발라줘야 하는 주의점이 있어요. 한 곳에 여러번 칠하게 되면 이색이 질 수 있고 벽지에 묻게되면 지워지지 않을 수 있기 때문이에요. 바닥에 흘리는 것도 오래되면 아세톤 등으로 지울 수 있으나 잘 지워지지 않을 가능성이 있어요.
(특히 바닥이 목재일 경우!!)
싱크대 위 상부장을 크게 만들면 주방이 너무 답답해 보일 것 같아서 간략하게 시공했습니다. 살림이 많다면 불가능하겠지만 싱크 하부장과 아일랜드 테이블로 모든 주방 용품을 수납해서 가능 할 수 있었어요.
싱크대는 같은 크기로 나누었어요. 볼이 하나인 경우, 음식을 하며 설거지거리를 함께 두어야 하는데 두 개인 경우,한 곳은 재료를 다듬는 공간으로 한 곳은 설거지를 할 물건을 놓아둘 수 있어 편하고, 설거지를 할 때에도 비누칠을 한 것과 그러지 않은 것을 분리할 수 있어 사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어요.
곰팡이 3차 폭탄, 침실 BEFORE
기존에 장롱이 있던 자리에 곰팡이가 약간 있었지만 전체적으로 깔끔한 상태였어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