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축 아파트,
고쳐서 살기로 했어요
결국 6,000만 원 정도 들여 전체 시공을 진행했습니다. 주방, 욕실, 중문, 새시, 발코니 및 방 확장 등등 곳곳을 리모델링해 주기로 했어요.
리모델링 포인트는?
오래된 아파트라서 평수에 비해 규모가 작고, 층고도 낮아서 ‘집을 최대한 넓게 보이게 시공해야겠구나’라는 마음이 먼저였어요! 그래서 모든 방은 확장했고, 조명은 최대한 높이가 낮은 걸로 시공했답니다.
주방 : 작은 공간에 탁 트인 느낌을!
01. 좁은 공간도 문제없어요!
BEFORE
AFTER
주방은 생각보다 너무 좁아서 인테리어 할 때 가장 고민이 많이 되었던 곳이었어요. 냉장고부터 식탁까지 이리저리 배치해 보다가 지금 버전으로 시공하게 되었습니다.
BEFORE
AFTER
원래 주방 상부장도 없애고 완전 깔끔한 주방을 시공하고 싶었는데, 수납공간이 너무 부족해서 좌측만 상부장을 설치하게 되었답니다. 지금 생각하면 저 상부장마저도 없었으면 큰일 났을 거예요! 식기류 수납공간이 턱없이 부족하거든요.
02. 곳곳에서 따뜻함이 느껴져요!
주방 벽은 요즘 많이 하는 타일로 시공하기로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화이트 톤에 우드우드한 주방용품으로 포인트를 살려 거실과 톤앤매너를 맞추려고 했고요.
03. 나의 최애 공간이랍니다
주방 식탁은 제가 이사를 가게 된다면 ‘꼭 구매해야지’하고 마음먹었던 가구예요. 확장형 테이블이라 기분에 따라 2인용부터 8인용까지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제일 애정하는 가구랍니다. 인테리어 효과는 물론이고, 너무너무 실용적이라서 완전 추천하고 싶어요!
애정하는 만큼 실제로 이 공간에서 가장 시간을 많이 보내곤 해요! 동거인은 엉덩이 아프게 맨날 거기 앉아서 뭐하냐고 하지만, 저는 이 공간이 너무 좋더라고요.
베란다 : 용도에 맞게 변신!
01. 볕 좋은 안방 베란다
BEFORE
AFTER
저희는 집을 좀 더 넓게 사용하고자 안방을 제외한 모든 베란다 공간은 확장하였습니다. 안방 베란다는 가장 해가 잘 드는 곳이어서 식물을 키우거나 빨래를 널어두는 공간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02. 수납력 좋은 주방 베란다
BEFORE
AFTER
그리고 주방 쪽에 있는 발코니는 저희 집 주방이 좁다 보니 냉장고 외 다른 가구들을 둘 수가 없어서 발코니 공간에 레인지대를 설치하였고, 커튼으로 이 공간을 가려서 비밀스럽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욕실 : 리모델링 끝판왕
BEFORE
AFTER
저희 집 욕실은 *UBR 구조여서 철거부터가 정말 문제였어요.
*UBR이란? Unit Bathroom의 줄임말. 바닥·벽·천장·변기·욕조 등이 이미 설치된 패널 구조를 통째로 현장에서 조립하는 욕실
공간도 좁은 터라 욕조를 없애고 샤워부스를 설치했고, 거실과 안방 욕실 모두 테라조로 시공하여 벽 포인트를 주었답니다.
현관 : 그린 중문으로 포인트
BEFORE
AFTER
마지막으로 소개할 공간은 현관입니다. 저희 집 현관은 평수에 비해 너무너무 좁아서 문 열자마자 바로 거실이 보이는 구조였어요! 집에 들어오자마자 바로 집 공간이 보이는 게 싫어서 여닫이 중문을 설치하게 되었답니다. 집이 전체적으로 화이트 계열이라, 중문이랑 현관문은 그린 컬러로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바닥 타일은 알록달록한 매력이 있는 테라조 타일로 시공하였습니다.
집들이를 마치며
다른 금손 분들에 비해서는 많이 미흡하지만, 인테리어 고민이 많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는 글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저 또한 다른 분들이 쓰신 글들을 보며 도움을 굉장히 많이 받았거든요. 모두 취향 가득가득 담아 예쁜 집꾸미기하세요!
이 집 침실도 궁금하다면?
집꾸미기 BEST 집 소개 더 보고 싶다면?
▼ 놀러 오세요!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