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
안녕하세요, 집꾸미기 스타일리스트 헤이즐입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공간은 ‘거실 베란다’ 입니다.
바닥이나 몰딩 등은 깔끔한 편이었지만, 결로 현상으로 인해 벽이 늘 말썽이었는데요.
이번 기회에 벽도 깔-끔하게, 베란다 공간도 예-쁘게 스타일링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베란다에는 여러 종류의 식물들이 있었어요. 그러다보니 베란다에 들어갈 가구나 소품들이 식물들과 조화를 이루는 게 가장 중요했습니다.
이번 스타일링 컨셉은 초록색을 메인 컬러로 잡고 그와 어우러질 수 있는 밝은 우드 그리고 라탄 소재 위주로 가구와 소품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기존에 결로가 있던 한 벽면은 초록색으로, 그리고 나머지 벽면은 하얀색으로 페인트를 칠해 변화를 주기로 하였습니다. 베란다는 집 내부의 벽과는 다르게 습기와 결로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은 편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일반 제품보단 결로나 습기에 강한 제품을 사용해주어야 합니다. 그래야 페인트칠이 오랜 시간 동안 지속될 수 있어요.
프라이머와 페인트를 칠할 벽을 먼저 깨끗하게 청소하고 완전 건조 시켜주었습니다.
그 후 보양 작업을 마치고, 프라이머를 1회 칠해주었어요. 그 후 약 2시간 가량 건조시켰습니다.
그 후 정면 벽에는 라파예트 그린 컬러를, 그리고 나머지 벽면에는 화이트 컬러를 칠해주었습니다.
2회에 걸친 페인트 작업이 마무리 되었다면 페인트가 완전히 마르기 전에 커버링 테이프와 마스킹 테이프를 제거해주세요. 테두리까지도 깔끔하게 작업된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인트 작업이 모두 완료된 후, 바닥에 조립식 마루를 가장 먼저 설치하였습니다. 기존 바닥도 나름 깔끔한 편이었지만 바닥 중간 중간마다 희끗한게 보여서 조립식 마루를 사용해 가려주었습니다.
스타일링이 모두 완료된 모습입니다.
벽에는 이케아 제품을 설치하고 여기에 양재 꽃 시장에서 사온 행잉 플랜트 들을 걸어주었습니다.
그 앞으로는 키가 큰 식물과 라탄 소재의 스툴, 수납 박스 등을 두었어요.
다른 공간도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더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