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chameleon_hyun


안녕하세요:) ‘카멜레온 디자인’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프로젝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짧게 소개했었는데 정말 뜨거운 반응을 보여주신..! 현장입니다. 화이트와 우드를 바탕으로 곡선의 미가 더해진 이번 현장은, 부부와 반려묘의 러브하우스입니다.
정갈하다 : 깨끗하고 깔끔하다.

공사 전에는 매우 작은 현관이었어요. 현관 일부를 거실 쪽으로 확장하여 벤치를 놓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고 파티션을 만들어 현관에도 볕이 스며들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중문은 현장에서 제작해서 무늬목 작업을 거친 핸드메이드! 화이트에 우드 포인트로 정갈하다는 단어가 참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넓어진 현관 한쪽에는 한 번에 쑥쑥 들어가지 않는 부츠나 장화, 신기 힘든 신발을 신을 때나 어린아이 신발을 신겨 줄 때 등 여러모로 편리한 벤치를 두었습니다.

공들여 제작한 중문에 주물 손잡이를 달았습니다. 네츄럴한 우드와 아주 잘 어울리네요:)
화이트+우드 인테리어의 정석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 이제 거실을 보여드릴게요.

거실은 베란다 확장공사를 통해 한층 넓고 쾌적한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TV를 즐겨 보지 않는 부부는 굳이 TV 앞에 소파를 둘 필요가 없었습니다. 채광이 좋은 거실에 같이 앉아서 이야기도 나누고, 노트북으로 간단한 작업도 할 수 있으며 여럿이 식사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6인용 테이블을 배치하였습니다.

곡선을 활용하여 만들어진 현관 파티션의 모습이에요.

확장된 거실 한 편에는 반려묘를 위한 공간이 마련되었습니다.

예쁜 고양이를 위한 캣타워를 설치했습니다.

벽걸이 TV와 함께 그릇장과 서랍장을 함께 배치하였습니다. 가구와 마루, 중문 등 모든 것이 조화롭게 구성되었어요.
곡선으로 포근하게 안은 주방

이번 현장의 가장 큰 포인트라고 할 수 있는 주방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전반적인 주방 형태는 현장에서 핸드메이드 목공 작업을 통해서 제작하였고, 마감은 페인트 도장 마감을 하여 더욱 고급스럽게 연출하였습니다.

전면에는 바 체어를 사용할 수 있도록 앉았을 때 무릎이 들어갈 수 있도록 마이너스 처리, 코너를 활용하여 디스플레이 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장식할 수 있도록 했어요.


기존 조리대의 공간에서 2배 이상 넓어졌습니다.

하부장이 많기 때문에 굳이 상부장은 필요 없었습니다. 수납이 충분하다면 상부장은 없애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에요!
부드러운 포인트의 안방

침실은 포인트 벽지를 활용했는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