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momothepoodle

안녕하세요. 저는 신혼을 즐기고 있는 모모 엄마 입니다! 1-2년쯤 전에 모모와 함께하는 홈오피스를 집꾸미기에 소개했었는데, 이번에는 신혼집을 소개해드리게 되었어요:D
집을 고를 때 중요하게 생각한 포인트

새롭게 마련한 신혼집은 마포에 위치한 34평 아파트에요. 2년 후에 근처에 분양받은 아파트로 이사를 갈 예정이라 전체적으로 시트지 작업과 줄 눈시공만 해서 지내기로 했습니다.
첫째, 남편의 회사와 가까울 것.
둘째, 빛이 잘 들어올 것.
셋째, 지하주차장과 연결되어 있을 것.
사실 주변의 브랜드 아파트로 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았지만 체리색이어도 넓은 곳이 더 좋지 않을까.. 버스정류장에서 더 가까운 곳이 좋지 않을까.. 빛이 더 잘 들어오는 게.. 하면서 고심 끝에 결정하게 되었어요.
원목 가구와 식물로 채운 거실

원목 가구와 식물이 잘 어우러지게 배치했어요. 원목 가구가 주는 따뜻함과 거기에서 비롯되는 편안함이 매력적인 것 같아요. 실제로 많은 식물을 키우려고 했지만, 아무래도.. 쉬운 일이 아니더라고요.

말려 죽이고 자꾸 새로 들여오게 되니 남편은 이쯤 되면 나무를 사는 게 아니고 화분을 수집하는 것 아니냐고 우스갯소리를 해요ㅠ^ㅠ

이 나무는 ‘엔카이셔스’라는 나무인데 일본의 편집숍 같은 느낌을 낼 수 있어요. 그런데 물을 맨날 갈아 주어야 해서 관리하기가 쉽지 않다는 게 단점이에요. 돌로 고정하기가 어려워서 그 이후로 물을 갈아주기를 소홀히 했더니 운명하고 말았습니다…
함께 본 기사: 어차피 한번 사는 인생, 내 방은 내 취향대로 꾸민다!

소파의 맞은편 TV 쪽이에요. 붉은 색감이 도는 바닥에 어울릴 만한 가구로 고르다 보니 전부 다크한 톤의 원목 가구이더라고요. 그런데 가구를 배치하고 보니 은근히 체리색 바닥이 멋스럽게 보이는 거 있죠..?
깔끔하게 유지하고 싶은 공간

다음으로 소개할 공간은 주방이에요. 원목 식탁을 구입하고 싶었는데 가격이 너무 비싸 계속해서 알아보던 중 보자마자 마음에 쏙 든 식탁이에요.

묵직한 컬러가 바닥과 잘 어울리고 어떤 소품을 올려두어도 차분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어요.

주방용품들도 모두 우드와 라탄 소재로 통일했어요. 요즘 워낙 인기가 많아서 예쁜 제품이 너무 많더라고요. 제 돈 주고는 절대 못 살 값비싼 도마는 호주 브랜드 제품이에요. 엄마 고마워…❤️ 예쁜 수세미들은 예뻐서 샀지만 한 번도 안 썼음을 고백합니다..

한 쪽에는 커피 머신이 있는 홈 카페 구역이 있어요. 커피 머신 너무 잘 사용 중인데요, 저는 잘 못 내려서 항상 남편이 내려줘용ㅎㅎ
폭신폭신 침실

침대를 비롯한 침실 가구는 모두 한 브랜드에서 구입했어요. 어울리는 비슷한 톤의 가구를 따로따로 구입하는 데에 어려움도 있고,

귀찮은 것도 사실.. 한몫하였습니다. 모모를 위한 계단까지 비슷한 톤으로 두었어요:-) 제가 아주 애정하는 브랜드 제품인데 디자인도 예쁘면서 내구성도 좋아요! 예전 집에서는 그레이컬러를 사용했는데, 신혼집의 분위기에 맞춰서 모모꺼 하나 새로 장만했어요.

침대 맞은편에는 침대와 같은 라인의 화장대 겸 서랍장을 두었어요. 차곡차곡 개어서 정리할 수 있는 옷은 5단 서랍장에 화장품이나 손이 자주 가는 것들은 3단 서랍장에 보관하고 있어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