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redjung___
제 취향이 듬뿍
묻어나는 공간이에요
안녕하세요. 레드정입니다. 특정 인테리어를 지향하지는 않았어요. 그런데 집을 꾸미면서 프렌치하고 깔끔 모던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는 걸 알게 되었죠. 전체적으로 화이트 컨셉으로 했지만 심심한 느낌을 없애기 위해 과감한 컬러를 사용하여 재미를 줬습니다.
저희집은 34평의 아파트이면서 특이한 구조를 가지고 있어요. 주방이 숨어있어 거실에서 주방의 지저분함이 전혀 보이지 않고 거실 속 알파룸(포켓 거실)이 있는 매력적인 구조입니다.
시공 전 현관모습입니다. 온통 대리석으로 되어있고 올드한 느낌이 강했어요.
중문이 없어서 신발이 고스란히 보여서 보기에 좋지 않고 겨울엔 추울 것 같았어요. 그래서 중문시공이 꼭 필요했어요.
우리집 포토존, 현관
완성! 저희집에서 가장 올드해 보였던 현관 모습이 보이지 않을 만큼 바뀌었어요. 바닥을 교체했고, 신발장은 전체 화이트 시트지로 필름 작업을 했습니다.
대리석으로 되어있던 신발장 상판은 마블 시트지(무광 나폴레온 sm744)로 덮어 전체적으로 밝게 인테리어 했습니다.
골드 전신 거울과 파티션, 중문 모두 같은 업체에 주문 제작해서 설치했어요. 신발장 위 파티션 너머에는 집 안이 살짝살짝 보이도록 만들어 시야가 탁-! 트이게 했습니다.
신발장 반대편에는 저희집 포토존이 있어요. 골드 전신 거울은 한달을 기다려서 받았어요. 전체적인 분위기와도 어우러져서 마음에 쏙 -든 제품입니다.
(시공 전, 후)
중문을 지나 바라본 저희집 전체 모습이에요. 복도를 기준으로 왼쪽에는 주방 오른쪽에는 거실과 알파룸, 정면에는 침실입니다.
꾸미기 전에는 조금 촌스러운 느낌이 강했어요. 색다른 공간이라서 활용을 잘 하면 다양하게 변할 수 있는 곳이라고 생각했어요.
웨인스코팅, 몰딩 등 목공작업이 끝나고 파티션 작업을 위해 정확하게 실측을 한 후 작업이 시작됐어요.
페인트 도장과 각 방문의 시트지 작업을 하시는 모습이에요. 지금 생각해도 고생이 정말 많으셨어요.
완성! 유리 파티션은 철거 후, 골드가 포인트로 들어간 개방형 파티션으로 작업하여 시각적으로 훨씬 넓어 보이는 효과를 주는 동시에 거실 어디서든 소통이 원활한 공간으로 꾸몄습니다.
개방형 파티션이 액자같은 느낌을 주기도 해서 인테리어 효과에도 만점이에요.
신경을 많이 쓴 곳이라서 가장 애정하는 공간입니다.
알파룸은 보자마자 홈카페로 꾸며야겠다고 생각을 했어요.
홈 카페에 앉아서 큰 거실을 바라볼 수 있어 주로 이곳에서 식사도 하고 차도 마시고 TV도 보고 대화도 나누는 최적의 공간이 됐어요.
이 곳에는 특이하게 전기 벽난로를 설치했어요. 대리석바닥이 차가운 느낌이라서 벽난로 인테리어가 하고 싶었어요.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전기 벽난로로 선택했어요.
선반위에는 엔틱한 소품을 두어 프렌치 인테리어를 완성하고 싶었어요.
알파룸 반대편에 붙어있는 책장입니다. 불필요해서 떼어기로 했어요. 책장 철거후 저희집 분위기에 맞는 웨인스코팅 몰딩으로 마감했습니다.
다음으로 알파룸에서 연결된 침실을 소개할게요.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