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jinoear
심플하고 베이직한 제품을 선호해요.
디자인 직종에서 4년을 근무하다가 결혼하면서 휴식중인 새댁입니다. 평택에 자리를 잡느라 서울에 다니던 직장을 정리하고 지금은 결혼 후 주부로 지내며 저희 집을 꾸미고 인테리어 소품을 사고 발품파는 재미에 빠져있어요.
저희 집은 평택 신도시에 위치한 30평대 빌라에요. 남편이 먼저 3개월동안 살고 있었고 저는 결혼한 후 26년 서울살이를 접고 남편과 함께 평택살이중이에요.
평택집들은 제가 생각했던 베이직한 화이트 벽지와 달리.. 온통 꽃무늬로 도배되어있더라구요.. 그래서 벽지는 셀프도배로 깔끔하게 바꿔주었죠!
꽃무늬 벽지야 안녕~
셀프 도배를 마친 거실의 모습이에요. 저는 화이트와 베이지 컬러를 제일 좋아해요. 뭐든 심플하고 베이직한 제품들을 선호하는 편이죠. 깔끔하면서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고 싶었어요.
저희 집의 인테리어 컨셉은 베이직하고 깔끔한 집에 식물과 소품으로 포인트를 주었다고 하면 좋을 것 같아요. 저기 보이는 식물은 올리브나무에요. 물은 일주일에 한 번 주면 되구요. 식물에 대해선 아직 초보자이지만 식물이 있으므로 더욱 편안하고 안락한 집을 연출해주는 것 같아요.
소파 위 액자는 마티스 그림으로 신혼여행으로 다녀온 파리에서 힘들게 가져온 그림이에요. 그림의 사이즈가 애매해서 액자를 따로 제작해 넣어주니 그럴싸하더라구요. 가을에는 조명과 러그를 두고 드로잉 그림으로 액자를 조금씩 바꿔볼 생각이에요.
소파는 결정장애인 제가 단번에 구매한 제품이에요. 찰스퍼니처 쇼룸에 들려 보자마자 바로 계약해버렸죠. 정말 편안했고 차분한 색감에 반해서 바로 구매했습니다. 소파를 집에 설치하니 제가 생각한 딱 그 느낌대로 나와주어 정말 다행이라 생각했어요.
저는 평소 라탄 소재의 제품을 정말 좋아해요. 거실 테이블은 이케아 제품인데요 테이블 톤이 마음에 들었고 라탄 비슷한 느낌을 받아서 구매했습니다. 라탄 소재는 이국적인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아요.
소파 맞은 편 거실장은 사장님이 티비장으론 너무 높다고 말리셨지만 우겨서 800으로 제작한 오크장이에요. 신혼집을 준비하면서 가구는 소품이든 100% 원하는 제품들이 없었고 늘 업체에서 돌아오는 말은 제작해야 된다는 말들뿐이더군요.
그래서 집안 분위기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대형 가구 중 하나인 티비장을 제작했어요. 우연히 공구 중이던 공방을 발견했고 저렴한 가격에 원하던 스타일의 오크장을 만들었죠.
원목 식기로 채운 주방
심플한 거실 옆으로는 내추럴한 스타일이 물씬 풍기는 주방이 있어요. 이 집을 계약하기 전 거실과 주방 분리가 안 돼있어 걱정이 많았어요. 집이 넓어보인다는 장점이 있지만 공간 분리가 안된다는 단점이있죠.
처음에 온 집안을 원목가구로 넣고 싶었어요. 그러나 이 집에 맞추다 보니 처음 생각했던 인테리어와 살짝 틀어졌죠. 그래서 식탁은 화이트로 선택했는데 아주 탁월한 선택이었어요! 너무 하얘서 더 열심히 청소하고 신경 써야 되는 번거로움이 있지만.. 이제 받아들여야겠죠?
주방에서도 묻어나는 나의 취향.. 정리는 해도 해도 어렵고 끝도 없는 것 같아요.
현관에서 왼쪽 미닫이 문을 열면 침실이 나와요. 처음엔 미닫이 문도 마음에 안들었는데 계속 생활하다 보니 또 괜찮더라구요ㅎㅎ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