삐걱삐걱 매트리스,
낡은 시트지가 벗겨져 너덜너덜해진 상판까지
이제 진짜 침대 바꿀 시기가 온 것 같아요…
하지만 침대 고르기! 정말 만만한 일이 아닌데요.
예쁜 침대는 SNS에서 많이 봤지만
막상 내 방에는 안 어울리는 것 같고
괜히 공간만 좁아질까 고민되죠.
침대 때문에 고민은 이제 그만~
내 몸과 취향에 맞는 침대, 이대로만 골라 봐요!
방의 배치와 분위기를 좌우하는 침대,
그렇다면 어떤 침대를 사야 할까요?
저상형 침대
부담 없는 가격에 예쁜 원목 디자인이 많아 SNS에서 가장 많이 사랑 받고 있는 침대예요. 하단 받침이 없고 바닥과 침대 사이의 높이가 낮은 게 특징이랍니다. 좌식 생활을 선호하지만 매트리스만 놓고 생활하기 찝찝한 분들에게 딱이에요! 그뿐 아니라 이동이 손쉬워 다양한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어요. 이러한 이유 때문에 아마 자취생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가구인 것 같습니다.
수납형 침대
‘도저히 내 짐을 감당할 수 없다’, ‘공간이 터질 것 같다’ 비좁은 공간에 짐이 너무 많아서 눈에 보이지 않게 숨기고 싶다면 수납형 침대가 적합해요. 침대 하단 부분에 정리를 할 수 있도록 서랍이 있어서 따로 수납가구 필요 없이 침대 하나로 수납을 해결할 수 있어요,
헤드가 높은 침대
침대 머리맡에 위치한 헤드. 대체로 잠을 자기 전 잠시 등을 기댈 수 있는 곳이죠. 헤드 높이만으로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요. 특히 높은 헤드는 공간에 우아함을 더해 주고 시원한 느낌이 들어요,. 그래서인지 신혼집 침실에서는 헤드가 높은 침대를 선호한답니다.
기능성 침대
집순이 집돌이라면 한 번쯤 고려해 볼 만한 올인원 침대로, 침대에서 하루의 반 이상을 보낸다면 이 침대를 추천해요. 베드 테이블에 노트북을 올려 놓고 누워서 넷플릭스를 보고 부족한 배터리는 USB를 꽂아 충전하며 은은한 조명을 켤 수 있는! 신기하게도 이 모든 걸 침대 하나가 해냅니다!
벙커형 침대
어렸을 때 한 번쯤 꿈꿨던 벙커 침대예요. 2층 침대 아래에 나만의 작은 비밀 기지를 만드는 상상, 한 번쯤 해 본 적 있죠? 내 공간 속 또 다른 공간을 만들고 싶다면 이 침대를 추천해요. 가구를 배치했는데도 침대 아래 벙커에 새로운 방이 생겨 공간을 활용하는 데 안성맞춤이에요!
집꾸미기와 함께 살펴본 다양한 유형의 침대,
내 몸과 취향에 맞는 침대와 함께
오늘도 꿀잠 숙면 하세요-
✨ 더 많은 셀프인테리어템이 보고 싶다면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