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양품은토끼
안녕하세요. 이 집은 오래된 빌라입니다. 전셋집이라 아무것도 건들지 않으려고 했지만, 주방에 대한 로망을 져버릴 수 없어 시트지와 타일을 이용해서 주방을 변신시켰답니다!
먼저 비포사진입니다. 이것도 1차 리폼은 끝난 상태랍니다. 상부장에 화이트 시트지를 붙이고, 손잡이를 새로 달았었죠.
하부장을 그레이로 리폼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짙은 회색 찾으시는 분들 요거 추천드립니다. 어느 정도 두께감이 있어서 붙일 때 기포가 잘 안 생기더라구요^^
이렇게 문짝을 떼어내고, 시트지 작업을 해주었습니다.
이렇게 하부장 리폼 작업 완료! 벌써 뭔가 이전보다 환해진 느낌이 들지 않나요~?^^
자 이제, 타일 작업! 기존 타일 위에 시공하는 타일덧방을 했습니다. 우선 기존 실리콘을 커터칼로 제거해줍니다~
수전도 떼어줍니다. 원래 수도계량기를 잠그고 수전을 완전히 제거해줘야 작업하기 좋은데, 저는 빨래를 돌리고 있어서.. 그냥 저렇게 일부 남겨두고 작업했어요~!
타일본드를 준비하고~
치덕치덕 발라줍니다.
사진처럼 홈이 생기게 발라야 접착력이 더 좋다고 하네요!
그다음 타일 붙이기 돌입~!! 자투리 공간에도 타일절단기로 타일을 잘라서 붙여주었습니다.
이제 줄눈제를 발라줄 차례예요. 하부장 색깔에 맞춰 그레이색으로 결정! 물과 섞어주면 되는데, 미온수로 섞어주는게 더 잘 섞인다고 하더라구요!
그다음 넓은 판떼기로 쓰윽~쓰윽~ 줄눈제를 타일 사이사이에 채워줍니다. 위,아래,좌,우 방향이 아닌 사선 방향으로 쓸면서 줄눈제를 넣어줘야 타일도 안 밀리고 잘 들어간답니다!
나중에 스펀지에 물 묻혀서 여러번 닦아주면 다 깔끔히 닦아지니까 더러워진다고 겁 먹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모서리부분 실리콘 쏴주기! 실리콘도 여러가지 색이 있지만, 저는 줄눈제와 같이 그레이로 했습니다.
드디어 완성~!! 여러분들도 도배나 장판보다는 훨씬 적은 금액으로 집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주방 인테리어 한 번 도전해보세요!^^
남은 이야기가 궁금하시거나 가구 정보를 알고 싶으시면 ‘집꾸미기’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