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mindy_oct.29
서울 상경 2년차,
두 번째 집이에요
안녕하세요. 홈쇼핑에서 생활용품, 가구 인테리어 상품을 담당하고 있는 MD입니다. 업무특성상 예쁜 인테리어 소품들로 꾸며진 스튜디오를 자주 접해요. 조금씩 따라해보면서 자연스레 저희 집도 꾸며보기 시작했어요.
직업상 인테리어, 생활용품 관련 박람회를 자주 나가게 되는데, 박람회장에 가면 인테리어 소품들을 도매가격에 싸게 구입할 수 있어요! 인테리어 소품들 모두 그렇게 구입해서 집꾸미는데 딱 100만원 안팎으로 들었어요.
7평 정도 되는 오피스텔이에요. 작은 평수지만 신축 건물이라 공간활용이 잘 되어 있는 편이구요. 모든 수납 공간이 붙박이장으로 깨알같이 숨어 있어서 실제로 와보면 7평보다 더 넓게 느껴져요.
작은 공간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침대 헤드가 없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헤드 없는 침대를 선택했죠. 대신에 계절별로 쿠션을 바꾸면서 인테리어 변화를 주고 있어요.
벽면에는 LED 그림액자를 걸어서 허전한 공간을 채워 보았어요. 액자 속 그림은 영국의 타워 브릿지인데요. 여행을 좋아하는 저의 취향을 그대로 담고 있는 공간이에요:)
밤낮이 없는 스케줄 때문에 낮에라도 푹 자기 위해서 두툼한 암막 커튼을 선택했어요. 햇빛이 너무 강해서 가려주는 용도이기두 하구요~
지방에 사시는 부모님이 올라오실 때마다 애용하는 소파베드! 낮에는 소파지만, 밤엔 부모님을 위한 침대로 변신이 가능해요.
작은 공간은 활용하기 위해서는 이런 트랜스포머 가구가 참 실용적이고 좋은 것 같아요. 소파베드는 침대쪽 공간과 색감을 맞춰 그레이 색상을 선택했어요.
최근에 패브릭과 조명을 이용해서 벽면을 꾸며봤어요. 못질 없이 꼭꼬핀으로 손쉽게 설치 완료! 간단하고 저렴하게 분위기 연출하는 법으로는 조명이 최고인 것 같아요.
여기에 포인트로 깔끔한 화이트 색상 테이블을 매치했어요. 각진 테이블은 분위기가 너무 딱딱해보일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살짝 굴곡진 원형 테이블로 부드러운 느낌을 더해 균형을 맞췄어요.
침대 반대편 벽면은 모두 붙박이 장이에요.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넉넉해서 갖고 있던 옷이나 화장품, 잡동사니 등을 모두 여기에 보관하고 있어요.
9 to 6 직장인이다보니 집에서 밥을 먹을 수 있는 날이 많지 않아요. 그래서 의도치 않게 저의 주방은 참 깔끔해요. 밥을 잘 먹지 않거든요 헤헷!
댓글 많은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