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많은 공간 사진을 보고 싶다면
집꾸미기. @ggumigi
공간출처. @seo_gi_seok
인테리어도 마술처럼 손가락 한 번 튕겨서 완성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하지만 모든 마술에는 보이지 않는 노력이 있다는 사실!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한 마술사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24살 이야기가 있는 마술을 하는 마술사입니다. 최근에 집에서 공연 연습을 하는데, 공간이 너무 좁았습니다. 충분히 넓게 쓸 수 있을 것 같은데, 비효율적으로 배치된 가구들이 공간을 많이 차지하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집에서도 연습을 하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한 번 바꿔보자!’ 마음을 먹고 공연을 마치고 셀프인테리어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도전 1일차
– 인테리어 구상 및 페인트 구매
전체적인 공간 디자인과 가구배치를 머릿속으로 구상한 뒤 제일 먼저 한 일이 페인트 구입이었습니다. 백석역에 있는 문고리닷컴에서 구매했습니다. 그 곳에서 원하는 색을 조합해서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벽면을 그레이, 방문이나 붙박이장은 화이트 그리고 가구들은 블랙으로 할 계획이었기에 그레이, 화이트 2가지 색상을 구매했어요.
그리고 집에 돌아와 흰색 페인트를 싹 다 칠했습니다.
도전 2일차
– 페인팅 마무리 및 장판 교체
둘째날에는 벽면 페인팅을 하고, 바닥 장판을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붙박이장에 새로운 문고리를 달아 주었습니다.
장판은 동네 인테리어 가게에서 그레이와 잘 어울리는 화이트 계열로 구매했습니다. 사실 장판은 저 혼자 하기에 벅찰 것 같은 예감이 들어서 전문가의 손길을 빌렸습니다. 셀프 인테리어라고 하기엔 너무 큰 도움을 받았습니다.
도전 3일차 – 이케아 부시기
셋째날에는 이케아 고양점을 방문해 가구를 구매했습니다.
이전 책상이 제일 비효율적으로 공간을 많이 차지 했어서, 이번에는 수납도 할 수 있고, 화장대로도 쓸 수 있는(서랍에 거울이 달려있어요!)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그리고 원래 책상 안에 있던 짐을 보관할 수납함과 전시장을 함께 구매했습니다.
하루종일 이케아 가구들을 조립했습니다.
도전 4일차 – 가구 배치 및 조명 교체
이전날 하루종일 조립하고도 시간이 모잘라 다음날까지 조립을 했습니다. 모두 조립한 뒤 소파 침대를 배치하고, 조명을 바꾸었습니다.
댓글 많은 뉴스